지난 6월 4일 유엔총회에
본부=AP/뉴시스] 지난 6월 4일 유엔총회에서 연설하는 안날레나 베어보크 신임 유엔총회 의장.
유엔총회는 매년 12월 4일을 '세계일방적제한조치 금지의 날'로 제정하는 결의안을 6월 16일 통과시켰다.
하지만 연합회를 탈퇴하고 서문시장상가연합회(이하 상가연합회)를 꾸린 상인들은 기존 연합회가 축제 일정과 프로그램을일방적으로 정했다며 협조 불가를 통보했다.
이들은 서문시장 축제는 전 상가를 대상으로 구청이 후원하는 행사인데, 축제 개최 시기.
의회 전경 전북 부안군의회(의장 박병래)가 ‘전북 서남권 해상풍력 공동접속설비 건설사업 송전선로 입지선정위원회(제5차)’의일방적인 강행 결정에 반발하고 나섰다.
부안군의회는 지난 12일 열린 전북 서남권 해상풍력 공동접속설비 건설사업 송전선로 입지선정.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현지시간(11일) 오후 워싱턴 D.
이하 문체부) 산하 저작권산업과의 업무감사 결과를 토대로 배포된 언론 보도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강인원과 100인의 음저협 회원은 “일방적이고 왜곡된 비판으로, 위기에 처한 협회를 지키기위해 이 모임을 공식화할 것”이라고 선포했다.
6월 11일 본지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공무원은 (정부가) 가라고 하면 가야 한다.
그럼에도 민주적 소통 없는일방적결정은 안 된다.
해수부만 정부부처에서 이탈하면 외톨이가 되고, 행정수도 완성에 역행하는 흐름이다.
협의를 거치지 않은 밀실행정의 결과인 공간 변경 계획을 즉각 중단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론을 분열시키지 않고 국제 사회와 조율된 방식이어야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새 정부의 대북 조치가 성급하고일방적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제는 민간단체가 북한 지역으로 전단을 살포하자 이 대통령이 직접 나서 관련 부처에 대북전단 살포 예방.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렉 스칼라튜 북한인권위원회(HRNK) 회장은 “이재명 대통령 당선 8일 만에 이뤄진 이번 조치는일방적인 양보로 적절하지 않다”며 “정보 유입을 협상 수단으로 삼아서는 안 되지만, 한국이 대북 레버리지를 스스로 포기한 것과.
11일(현지 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워싱턴DC 케네디.